여행 / / 2022. 1. 3. 23:00

제주 탐나는전 체크 카드 신청-지역화폐 사용처 및 가맹점

목차

   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

    !! SNS 공유 기능 많이 이용해 주세요 !!

    제주도 주민이나 여행객에게 필수 아이템이 된 것이 있습니다. 다름 아닌 탐나는 전인데요. 제주 지역 상권을 보호하고 활성화를 위해서 지자체에서 만든 제주 지역화폐인데요. 가맹점 및 사용처가 다양하고 특히 여행객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. 

     

     

    사용자에 편의에 맞게 카드, 체크카드, 상품권, 충전식으로 사용 가능해서 편리하고 손쉽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. 카드 디자인도 예뻐서 지갑에 꼭 가지고 싶은 아이템입니다. 그러면 제주 지역화폐인 탐나는전에 대해서 알아볼까요.

     

    제주 지역화폐 탐나는전 알아보기

    1. 탐나는 전이란

    제주 특별 자치도에서 발행하고 제주도 지역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지역 화폐인데요. 지역 내 자금의 역외 유출을 막고 소비도 촉진시켜 지역상권 보호와 경제 활동을 촉진시킬 목적으로 발행하였습니다. 최대 월 70만 원, 연간 500만 원 한도 내에서 사용이 가능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.

     

    2. 탐나는전 혜택

    다른 지역화폐와 마찬가지로 사용을 적극 권장하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마련하였는데요. 

    • 카드 충전 시 10%로 추가 적립을 해줍니다. 10만 원으로 11만 원을 충천해드립니다. 
    • 지류 상품권을 구매한다면 그 자리에서 10%로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 가능합니다.
    • 가장 편리한 기능은 별도의 탐나는전 앱이 있어 카드 충전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. 
    • 지류 상품권은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.
    • 카드 사용 시 30% 소득공제(전통시장 40%)를 받을 수 있습니다. 단, 탐나는 전 앱 내 소득공제 신청 필수

     

    3. 탐나는전 종류 및 신청방법

    크게 카드형과 지류형(상품권)으로 구분이 됩니다.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카드는 10%로 추가 적립이 되고 상품권은 10% 할인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①KB체크카드

    ■온라인 신청-KB국민카드 APP

    국민카드 웹, 앱에서 '탐나는전' 검색 (탐나는전 앱에서도 신청 가능) → 체크카드와 연동할 계좌 선택 후 카드 신청 → 배송된 실물 카드 '탐나는전 앱' 등록

     

    ■오프라인 신청 : 도내 KB국민은행 영업점 방문

    KB 국민은행 영업점 방문탐나는 전 체크카드 발급‘탐나는전 앱’에 등록 및 충전

     

    • KB국민은행 외 타행인 신한은행, 농협은행 계좌 등록하여 발급 가능
    • KB페이 및 삼성 페이 연동한 간편 사용 가능
    • 후불교통카드 이용 가능

     

    ②선불카드 코나아이

    ■온라인 신청- 탐나는전 앱

    앱스토어에서 ‘탐나는전’ 검색 후 앱 다운로드 →회원가입 및 원하는 카드 선택 후 배송 신청 → 앱에서 배송된 실물 카드 등록

    ■오프라인 신청 : 농협은행 지점, 지역 농·축협 본점 및 제주은행

    영업점 방문 카드 발급 및 충전  ‘탐나는 전 앱’에 등록 및 충전

     

    ②지류(종이 상품권)

    ■오프라인 신청 : 농협은행 지점, 지역 농·축협 본점 및 제주은행

    영업점 방문 10% 할인 혜택 받고 지류상품권 구매 (5천 원, 1만 원, 5만 원권)  할인 혜택 받은 상품권 사용하여 알뜰 소비

     

    4. 제주 탐나는 전 사용처 및 가맹점 알아보기

    제주 자치도에 사업차 등록을 한 매장에서 가맹점으로 등록한다면 탐나는전을 사용 가능합니다.

    아래 링크에 들어가시면 등록한 가맹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.

    가맹점 알아보러 가기

     

    제주지역화폐 결제 매장 검색

    --> 검색하려는 지역을 선택해 주세요. 의류/직물/잡화 일반,휴게음식/식품 주거생활/내구재 자동차/주유 유통 여행 레포츠/문화/취미 의료/미용 교육 서비스 기타 결제 가능매장검색결과 50개 매

    search.konacard.co.kr

    단. 제주지역화폐는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백화점, 대형마트, 일부 제외업종 및 일정 기준 매출액 이상의 매장에서 사용이 제한됩니다.

     

    오늘은 제주 탐나는전 체크카드 신청 및 상품권 구매 방법과 사용처 및 가맹점 검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 제주 주민과 여행객에서 모르면 손해인 이런 아이템을 꼭 사용하시기 바라며 이만 줄입니다.

    • 네이버 블로그 공유
    • 네이버 밴드 공유
    • 페이스북 공유
  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